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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기기의 앱이나 사이트를 기획하고 있다면 다음과 같은 광고 플랫폼을 고려하도록 하자.

 


국외

•iAD (Apple): 미국 등 특정 국가에서만 노출이 된다. 아동(유아)용 앱에선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다.
•AdMob (Google): 미국은 물론 그 외의 나라에서도 노출이 된다. 웹에서 광고를 관리하기 쉽다.

 


외국으로부터의 광고수입은 은행계좌가만 만들면 된다. 애드몹의 경 페이팔로도 지급이 된다. 달러 계좌를 만들면 환율이 높을 때 환전할수도 있다.

 

 

국내

•Ad@m (Daum): 국내에서는 광고가 가장 잘 나오나 50% 정도만 채워진다.
•카울리 (퓨처스트럼네트웍스): 아담과 비교되는 국내 모바일 광고.
•쉘위애드: 작년부터 등장한 쉘위애드.
•네비어 모바일 광고
•국내에서는 AdMob도 잘 동작한다.

 


앱개발자라면 대부분의 광고를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해보자. 미국이라면 iAD와 AdMob의 광고가 노출되고, 한국이라면 아담과 카울리, 애드몹 광고가 나오게 하고 각 광고 매체가 동작하지 않을 때 다른 광고로 자동으로 전환될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이다. 모든 광고가 동작하지 않을 때는 자체앱을 소개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또한 좋은 광고 플랫폼은 앱의 사용자와 광고주의 카테고리를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앱의 타겟에 맞는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해보자.

 


국내 광고 플랫폼은 아직 그렇게 활성화되어 있지 않아 컨텐츠가 부족하며 광고를 요청하면 받을 수 있는 확율이 절반정도밖에 안된다. 어차피 글로벌한 앱을 기획한다면 AdMob의 사용을 권장한다.

Posted by madbea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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