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온전한 개인 블로그입니다. 소속 회사등의 공식 입장이 아닙니다. 그냥 퍼오는 글입니다... 정치적 성향등과 결부 시키지 마세요... 저작권 문제 발생시 연락 주시면 즉시 삭제 하겠습니다. madbears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0)
일상 (4)
정보 (12)
광고 (15)
맛집 (18)
기타 (4)
교육 (2)
홍보 (3)
창업 (1)
Total
Today
Yesterday

모바일광고 시장 성장

광고 / 2013. 2. 26. 09:45

184%↑

작년 2159억…올해 4160억으로 '껑충'

지난해 모바일광고 시장이 전년대비 18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통신위원회가 6일 발표한 '2012 모바일광고 산업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모바일광고시장 규모는 2159억원으로 전년대비 184% 늘었다. 올해 시장규모는 4160억원으로 지난해 보다 93%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특히 지난해는 모바일 포털 등의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한 검색광고 시장이 크게 성장(233.2%)한 반면, 올해는 모바일광고 플랫폼 등을 활용한 디스플레이광고 시장의 성장(120%)이 두드러질 것으로 방통위는 전망했다.
 
모바일 이용자들도 다양한 모바일 광고를 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기기 이용자 246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모바일광고 유형별로 모바일웹 디스플레이광고(92.3%), 검색광고(91.5%), 텍스트광고(89.0%), 인앱(In-App)광고(78.6%) 순으로 많이 접했다.
 
광고를 접한 뒤 클릭해 내용을 살펴본 비율은 모바일웹 디스플레이광고(74.4%), 검색광고(72.9%), 인앱 광고(70.5%), 텍스트광고(67.0%) 순으로 높았다.
 
한편 브랜드앱광고를 접한 이용자(61.1%) 중 57.5%는 해당 앱을 다운로드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광고 유형별 어울리는 콘텐츠로는 브랜드앱광고의 경우 자동차(46.9%)가 가장 많았고 인앱광고는 게임·오락(34.7%), 검색광고는 패션·화장품(29.9%)이 1순위로 나타났다.
 
선호하는 모바일광고 프로모션으로는 '포인트 및 마일리지 지급'(40.7%)이 가장 많았고 경품 지급, 할인쿠폰 지급의 선호도는 각각 22.4%, 19.4%로 조사됐다.

Posted by madbears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