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온전한 개인 블로그입니다. 소속 회사등의 공식 입장이 아닙니다. 그냥 퍼오는 글입니다... 정치적 성향등과 결부 시키지 마세요... 저작권 문제 발생시 연락 주시면 즉시 삭제 하겠습니다. madbears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0)
일상 (4)
정보 (12)
광고 (15)
맛집 (18)
기타 (4)
교육 (2)
홍보 (3)
창업 (1)
Total
Today
Yesterday

소셜 분석

정보 / 2013. 2. 27. 10:51

온소셜

소셜 분석

  1. http://blog.konantech.com/76 : 코난테크날러지 펄스-K
  2. http://socialvoice.co.kr | 소셜모니터링
  3. http://www.adcoop.co.kr/ 최규문 소셜분석
  4. http://www.pulsek.com : 코난 펄스-K
  5. http://analytics.topsy.com/ | 해외 소셜분석
  6.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86145 | 소셜분석 뜨지만 한계도 명확
  7. http://campaign.socialmetrics.co.kr/ : 박원순 나경원 소셜메트릭스
  8. http://www.seenal.com/ : 씨날 소셜분석
  9.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goalplanner&logNo=137178313 | 소셜분석, 창의력과 입체 분석이 핵심
  10. http://tweet.grader.com/ | 트위터 심층 분석툴
  11. http://klout.com/home | 트위터 분석툴
  12. https://www.facebook.com/We.Data.Scientist | 빅데이타관련 페이스북
  13. http://www.sas.com/offices/asiapacific/korea/solutions/customer-link-analytics/index.html | SAS® Customer Link Analytics 프로파일링/고객세분화/타게팅 업무에 고객관계 정보를 결합시켜 주는 첨단 솔루션
  14. SAS® Customer Link Analytics는 고객 유지 및 교차/상향 판매 강화를 위해 설계된 솔루션으로, 사용자는 다음과 같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1) 고객들 간의 관계에 기초해 소셜 커뮤니티를 파악•분류합니다.
  • 2) 사회적 영향력에 따라 고객들을 비교 평가•세분화합니다.
  • 3) 소셜 커뮤니티에서 발생하는 변화에 따라 유연하게 목표 고객을 선정할 수 있습니다.
  • 이로써 마케터는 SAS Customer Link Analytics를 활용해 그 동안 잘 드러나지 않았던 고객들의 소셜 네트워크를 단시간에 파악하고 소셜 커뮤니티의 리더, 팔로어 및 기타 구성원들의 관계까지 밝혀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솔루션은 역할 변수 등을 적용해 기존의 세그먼트 모델을 강화함으로써 영향력 행사자를 타게팅하기 위한 최상의 방법을 찾아냅니다.
    • 솔루션 도입 효과
      1. 고객 세분화 능력 강화.
      2. '원투원' 마케팅의 효과 증대.
      3. 소셜 커뮤니티에서 고객과 고객의 관계 및 역할의 분석
      4. 리더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 효과 극대화
      5. 커뮤니티의 성격에 따라 고객 이탈 방지 및 교차 판매 , 신규고객 유치 활동에 활용
    • 주요 특징
      1. 자체 제공 분석 기능
      2. 네트워크 시각화, 대시보드 및 리포트
      3. 고객 Insight 확장
      4. 캠페인 관리를 위한 SAS Marketing Automation 통합 기능
      5. 대 고객 정책 최적화를 위한 SAS Marketing Optimization 통합 기능
      6. 고객 수익성 및 마케팅 측정 기준 평가를 위한 SAS Marketing Performance Management 통합 기능
      7. 세계적 수준의 분석 지원 서비스 제공
      8. 화려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SAS 고객 지원 서비스
  1. http://edelmandigital.kr/423 | 에델만 트윗레벨 & 블로그레벨(TweetLevel & BlogLevel)

경쟁업체 분석을 위한 소셜미디어 모니터링 도구

  1. http://www.lithium.com/ : 리튬은 강한 감정 표현이 포함된 온라인 게시물을 찾는 기능을 제공한다
  2. Social Graph Visualization을 위해 오픈 소스로 제공되는 분석 도구에는 http://gephi.org/, http://nodexl.codeplex.com/

소셜 분석 방법

소셜 분석 언급

  1. http://philomedia.tistory.com/290 : 소셜분석 언급
  2. http://www.bloter.net/archives/78834 : 소셜분석 블로터닷넷기사, 기업의 이런 수요에 맞춰 SNS를 분석하겠다고 나선 업체들이 있다. 국내에서는 코난테크놀로지, 다음소프트, 와이즈넛, 오픈SNS 등이 뛰어들었다. SNS 속 키워드 모니터링부터 선호도 조사까지 다양한 소셜분석 솔루션들이 등장했다.
  3. http://mushman.co.kr/2691777 : 버섯돌이 기사
  4. http://mushman.co.kr/2691678 : 트윗믹스 CRM
  5. http://mushman.co.kr/2691777 | 2012년 소셜 미디어의 전망 버섯돌이
  6. http://www.bloter.net/archives/90184?utm_source=twitterfeed&utm_medium=twitter | 소셜 분석 인사이트 2012 세미나 2월 8일
  7. http://www.opensns.co.kr/ | 한국 소셜 미디어 2012 년 10가지 트랜드
  8. http://philomedia.tistory.com/291 | 2011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 : SNS 계량평가 후기
  9. http://socialnmedia.com/318 | 2011-2012, 내가 뽑은 '소셜미디어 5대 이슈'
  10. http://www.cmokorea.org/7788 | 2012년 소셜 트렌드 예측 16가지
  11. http://itviewpoint.com/193436 | 가트너가 발표한 2012년 10대 전략적 IT 트렌드… 한마디로 거시적 총정리임

소셜분석 오픈소스

  1. https://github.com/gruter | 그루터 오픈 소스
  2. http://www.slideshare.net/gruter/ | 그루터 도큐먼트

소셜 분석 관련 논문

  1. http://www.hanb.co.kr/network/view.html?bi_id=1793 | 소셜 네트워크 분석은 단순히 소셜 네트워크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2. http://www.slideshare.net/webscikorea/ss-2659452 | 시맨텍 소셜 네트워크 분석
  3. http://agbird.egloos.com/5536245 | 그래프 이론과 소셜 네트워크 분석 예
  4. http://www.cio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81 | 소셜네트워크 분석 기술과 응용
  5. http://theparks.allblogthai.com/340 | 소셜 네트워크 정밀 분석
  6. http://vimeo.com/8092629 | 시맨틱 소셜 네트워크 분석 사례 소개
  7. social.pdf | 소셜 네트워크를 이용한 집단지성 연구
  8. social01.pdf : 소셜네트워크분석을통한커뮤니티답변의신뢰수준

사이람 NetMiner

  1. NetMiner는 데이터를 가져오기만 하면 대부분의 소셜 네트워크 분석 지표 산출과 시각화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각자의 연구 대상 데이터를 어떻게 네트워크로 모델링할 수 있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2. http://www.sisapress.com/news/articleView.html?idxno=55670 | 트위터 유저의 유력 대권 주자 후보 선호 경향 분석
  3. http://cyram.tistory.com/35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소셜 네트워크 분석으로
  4. http://cafe.naver.com/netminer3.cafe : 넷마이너 네이버 카페

소셜 지표관련

  1. http://tki.oiko.cc/count | 현재 트위터 사용자 : 5,647,961명
  2. http://tki.oiko.cc/service | 한국 트위터 인덱스
  3. http://tki.oiko.cc/service/trends/ggomsu | 나꼼수 멤버중 누가 인기가 많은지 궁금하시죠?
  4. http://tki.oiko.cc/service/trends/krassembly | 대한민국 18대 국회의원중 누가 가장 많이 트위터에서 언급되고 있을까요?

트위터 분석

  1. http://tweetstats.com/ | 트윗 데이타 분석
  2. https://rowfeeder.com/ :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
  3. http://twittergrader.com/ | 트위터 게더
  4. http://bklove.info/1116 | 나경원 박원순 서울 시장 트위터 분석
  5. http://twittercounter.com/ | 트위터 카운터

참고 사이트

모바일/인터넷 시장 정보수집 관련 사이트 정리했습니다.

아래와 같은 패턴으로 인터넷/모바일 시장 관련 정보수집을 한다면 유용할 것 같아 정리해봤습니다.

좋은 참조가 되실 것 같아 공유합니다.

<일일체크>

1. 한국인터넷기업협회 데일리뉴스 http://www.kinternet.org/information/it_news.php

2. 스마트 모바일 앱개발지원센터 - 국내외동향 http://www.smac.or.kr/

<주간체크>

1. 한국인터넷진흥원 연구보고서 http://www.kisa.or.kr/public/library/reportList.jsp

2.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신규보고서 http://www.kisdi.re.kr/

3. 방송통신위원회 정책뉴스 http://kcc.korea.kr/gonews/main.do

<상시체크>

- 정보통신 및 모바일/인터넷 산업 관련 국내기관 홈페이지

1. 방송통신위원회 http://www.kcc.go.kr/

2. 정보통신산업진흥원 http://www.nipa.kr/

3.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http://www.kait.or.kr/

4. 한국정보화진흥원 http://www.nia.or.kr/

5. 한국무선인터넷기업협회 http://www.moiba.or.kr/

6.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http://www.kipfa.or.kr/

7. 앱센터운동본부 http://www.appcenter.kr/

8. 한국전자통신연구원 http://www.etri.re.kr/

9.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http://www.kca.kr/main/main.jsp

10.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http://www.ktoa.or.kr/

11. 인터넷코리아컨퍼런스 http://www.ikconf.kr/

<교육정보>

1. 한국정보기술연구원 http://www.kitri.re.kr/

2. SK텔레콤 T아카데미 http://www.tacademy.co.kr/

3. KT 에코노베이션 http://www.econovation.co.kr/

Posted by madbears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